영광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다회용기공공세척센터·스마트양식·파크골프장 벤치마킹 추진 김해·포항·함안 방문 통해 친환경 정책·미래 수산업·체육시설 운영 사례 조사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07일(금) 16:25 |
![]() 영광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다회용기공공세척센터·스마트양식·파크골프장 벤치마킹 추진 |
김해시 다회용기 공공세척센터는 하루 최대 11,000개의 다회용기를 세척 할 수 있는 시설로, 관계자와 공공세척센터의 현황을 살펴보면서 다회용기 세척 시설 도입 시 접목해 반영할 사항들을 점검했다.
포항시에서는 민간자본 보조사업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 현장을 방문해 테스트베드 및 배후부지 조성사업 전반에 대한 현황을 청취했으며, 양식 산업의 경제성을 분석하고 영광군 참조기 양식 산업과의 연계 가능성도 모색했다.
함안군 칠서강나루 파크골프장에서는 시설 관리 체계와 운영 방식 등을 둘러보면서 이용객 편의시설 확충 등 영광군 파크골프장 조성 계획에 반영할 사항을 의논했다.
아울러 이번 벤치마킹에는 관련 업무 담당 과장 및 실무자들이 직접 현장에 참석해 의원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영광군 시책 도입 방안을 논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임영민 산업건설위원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자원순환, 수산업, 생활체육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을 구체적으로 구상할 수 있었다.”라며, “이를 적극적으로 영광군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