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김진남 도의원, ‘교육기관 행사 시 남발되는 1회용 현수막 재활용해야 한다.’

안읽는 책 버리지 말고 도서관에 양보하세요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5년 02월 07일(금) 12:20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진남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5)
[뉴스앤저널]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진남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5)이 대표 발의한'전라남도교육청 친환경 현수막 사용 및 폐현수막 재활용 촉진 조례안'이 지난 2월 6일 열린 전라남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교육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전라남도 폐현수막 사업 추진 협조 및 폐현수막 재활용 물품 구매 권장을 위한 추진 사업에 대해 규정하고, 권장 사업을 추진하는 교육 기관에 예산의 범위에서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진남 의원은 “현재 전라남도교육청을 포함한 교육기관 행사 시 남발되는 1회용 현수막 사용이 많아지면서 환경오염 및 자원이 낭비되고 있다.”며“공공에서부터 친환경 소재의 현수막을 적극 도입해야 한다”고 조례제정의 취지를 밝혔다.

특히, “폐현수막 재활용에도 적극 앞장서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과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각급 학교에서도 친환경 현수막 사용 및 폐현수막 재활용을 활성화 하고, 이와 연계된 교육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6183592681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07일 20:0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