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소방서, 도농복합시의 안전을 위한 '거기 잠깐 멈춰!' 프로젝트 진행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07일(금) 11:25 |
![]() 나주소방서, 도농복합시의 안전을 위한 '거기 잠깐 멈춰!' 프로젝트 진행 |
아파트 관계자 대상 맞춤형 안전컨설팅 진행
나주소방서는 지역 내 아파트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화재 발생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대피 요령 및 소방시설 관리 방법을 교육했다. 특히, 공동주택 내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실질적인 예방 대책을 제시하며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전기타이머 보급
전기화재는 계절과 관계없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 중 하나다. 나주소방서는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전기타이머 보급 및 사용법 홍보를 진행했다. 전기타이머는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전기 과열을 방지할 수 있어 화재 예방에 효과적인 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소방서는 시민들에게 전기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가정과 아파트에서 전기타이머 사용을 생활화할 것을 당부했다.
비상구 안전 강화를 위한 추가 조치
나주소방서는 화재 시 신속한 대피가 가능하도록 비상구 안전강화를 위한 다양한 추가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먼저, “비상구 앞 잠깐” 비상구 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방화문 열림 센서 설치, 비상피난계단 옆 구조 손수건을 설치하고 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치층 안내 표지판을 제작해 부착할 예정이다. 더불어, 시민들에게 안전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이를 승강기 내에서 송출하여 누구나 쉽게 화재 예방 및 대피 요령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나아가,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손쉽게 안전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안전 어플을 제공하여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나주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파트뿐만 아니라 지역 전체의 화재 예방과 안전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나주소방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예방 활동을 추진하여 도농복합시 나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