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삼삼오오 나눔’기부 릴레이 캠페인 시작

1·2호 기부자, 강진양로원 백선온 원장, 강진읍 윤송자씨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5년 02월 07일(금) 10:10
백선온 원장과 윤송자 위원이 삼삼오오 기부릴레이에. 참여했다.
[뉴스앤저널]강진군 강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삼삼오오 나눔' 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주민, 기업, 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것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려는 취지로 기획됐다.

‘삼삼오오 나눔' 캠페인은 여러 사람이 함께 기부를 실천함으로써, 기부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고, 모여진 기금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복지재원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릴레이 사업이다.

첫 기부자(2025년-1호)는 강진양로원의 백선온 원장으로, 50만 원을 기부하면서 기부 릴레이의 시작을 알렸다.

백선온 원장의 뜻을 이어받아 두 번째(2025년-2호) 기부자로 강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송자 위원이 50만 원을 기부했다.

나눔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하는 의미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명의 위원 모두가 2만 원씩 매달 40만 원을 정기후원(CMS 자동이체)하기로 결의했다.

백선운 강진양로원장은 “강진 양로원을 운영하면서 부모를 모신다는 자세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돕고 있으며, 이번 기부가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기부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며, 특히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을 대상으로 생필품 및 의료비 지원에 활용된다.

기부 참여자의 뜻을 반영해 다양한 복지사업에도 쓰일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6177935928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07일 15:3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