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 ‘겨울방학 수학 프로그램’ 운영
초·중·고등학생 대상 ‘초등 사고력 수학 체험교실’ 등 3개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1월 22일(수) 11:05 |
초·중·고등학생 대상 ‘초등 사고력 수학 체험교실’ 등 3개 |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수학적 사고력 신장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초등 사고력 수학 체험교실(초등학생 대상) ▲초등학교 수학 AI·소프트웨어 탐구교실(초등학생 대상) ▲수학 학습코칭 프로그램(초·중·고등학생 대상) 등으로 진행됐다.
‘초등 사고력 수학 체험교실’은 13일부터 15일 퍼즐로 규칙찾기·생활 속 확률·그래비트랙스·음악 속 수학적 원리 등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체험 교구를 활용해 수학 원리를 탐구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9일부터 14일에는 인공지능과 함께 숫자 분류 체험·이진수 탐구·햄스터 로봇 활용 프로그램 등 AI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초등학교 수학 AI·소프트웨어 탐구교실’이 열렸다.
13일부터 21일까지 이어진 ‘수학 학습코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상담을 통해 수학 관련 성적 및 적성 등에 대한 문제점을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임미옥 원장은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탐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수학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해 운영하겠다”며 “광주수학체험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수학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