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현장 소통 프로그램 ‘대중교통’ ⑲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2030교실’ 수업역량 강화 주력

전남교육청, 연수원 찾아 ‘2025 주요 연수 과정 운영 계획’ 소통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5년 01월 14일(화) 18:00
김대중 전남교육감이 직무연수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교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뉴스앤저널]전라남도교육청은 14일‘대중교통, 기관방문’으로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을 찾아, 2025년 주요 연수 운영 계획을 살펴보고 교육가족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연수원은 ‘더 좋은 연수, 더 나은 미래’를 기본 방향으로 ▲ 생애주기별 교원연수 ▲ 직급별 맞춤형 행정연수 ▲ 단계별 디지털 및 코칭 연수 등 교직원의 미래교육 실천을 위한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2025년에는 학생 주도성 중심 수업을 실천하기 위해 ‘2030교실 수업역량 강화’를 핵심 과제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질문, 탐구, 성찰 중심의 수업 연수를 운영하여 교사와 학생의 주도성을 높이고, 수업 개선을 위한 심화 학습과 교육과정 개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미래교육에 대비한 교직원 전문성 신장을 목표로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도 강화한다.

이 연수는 2030교실 활성화, 인문·예술·생태전환교육, 공동·연계 교육과정 운영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미래교육을 선도할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원한다.

무엇보다 연수 내용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여야 한다는 교육가족들의 요청에 따라, 현장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확대하고, 연수 후 후속 지원 체계를 강화해 가기로 했다.

이날 차담회에서 연수원 관계자들은 “교육현장의 다양한 상황을 반영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연수를 운영하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연수 문화를 조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대중 교육감은“미래교육 시대의 교사는 질문과 탐구를 통해 학생 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2030 미래교실 수업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연수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948615621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5일 14:5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