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농촌 유학타운 2단지 조성 사업’ 협약 체결, 농촌 유학 메카로 우뚝 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2월 24일(화) 16:30
구례군,‘농촌 유학타운 2단지 조성 사업’협약 체결, 농촌 유학 메카로 우뚝 서다!
[뉴스앤저널]전남 구례군은 지난 24일 구례지리산리조트와 ????농촌유학타운 2단지 조성 사업 ·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군은 농촌 유학생과 그 가족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공간을 제공하며, 농촌 유학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순호 구례군수, 양철진 구례지리산리조트 대표, 양경진 구례지리산리조트 부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구례군이 구례지리산리조트 내 부속 건물을 10년간 무상으로 임차해 농촌 유학 단지를 조성하고, 이를 농촌 유학 희망 가정에 임대하는 것이다.

농촌 유학타운 2단지는 광의면에 위치해 광의초, 원촌초, 중동초 등 인근 학교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지리적 장점이 있다.

특히, 구례지리산리조트 내 부대시설을 활용할 수 있어 입주민들은 도시 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며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촌 유학 가정의 최대 고민이었던 주거 문제를 해결하고, 농촌 유학생 유치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현재 관내 농촌 유학생은 67명이며, 2021년부터 지금까지 총 335명의 학생이 농촌 유학을 경험했다.

자연 친화적 학습 환경과 안정적 주거 지원 정책으로 구례군은 이미 농촌 유학의 인기 지역으로 자리 잡았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는 농촌 유학을 통해 폐교 위기의 작은 학교를 살리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선도적인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더 많은 가정이 구례에서 농촌 유학의 특별한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772461330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8일 05:1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