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호남대­하나은행 지역사회 상생·소통 맞손

‘Hana EZ Lounge 커뮤니티 공간조성’ 업무협약 체결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2월 19일(목) 16:50
광산구­호남대­하나은행 지역사회 상생·소통 맞손
[뉴스앤저널]광주 광산구는 19일 호남대학교 대학본부에서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과 지역사회의 상생과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조성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학 협력을 통해 공공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 상생‧협력의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Hana EZ Lounge(하나 이지 라운지)’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광산구는 센터 이용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 및 홍보, 호남대는 센터 관리 및 운영, 하나은행은 하나은행 광산지점 건물(2~5층) 제공 및 리모델링 지원 등을 맡기로 했다.

‘Hana EZ Lounge’는 하나은행 광산지점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문화이음 △푸드이음 △콘텐츠이음 키워드를 바탕으로 외국인, 청소년, 어르신 등 사회취약계층의 생활을 지원해 다양한 세대가 아우르는 커뮤니티 허브로 운영될 계획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유휴공간 활용을 넘어 지역사회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Hana EZ Lounge가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장으로서 지역사회의 상생과 발전을 이끄는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71379229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2일 22:4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