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의회 종합청렴도 평가 전국 1등급 달성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43개 지방의회에서 최고등급 달성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2월 19일(목) 16:50
보성군의회 종합청렴도 평가 전국 1등급 달성
[뉴스앤저널]전라남도 보성군의회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4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의회에 대한 전수평가로, 권익위는 공공기관의 청렴도를 ▲민원인·지방의회 직원 설문조사(청렴체감도) ▲반부패 개선 노력 및 시책효과(청렴노력도) ▲부패 실태 감점 등을 종합해 1등급에서 5등급까지 평가한다.

보성군의회는 전반적인 청렴도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종합체감도 1등급을 기록하며 주민들이 느끼는 청렴도에서 특히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청렴노력도 2등급을 기록하며 청렴한 행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이에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은 “이번 평가에서 보성군의회가 종합청렴도 1등급을 달성하게 된 것은 모든 의원과 의회 직원들의 꾸준한 노력과 청렴한 행정에 대한 굳은 의지가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청렴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통해 더 나은 보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 결과는 전라남도 보성군의회가 청렴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하여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음을 확인 시켜 주는 중요한 성과로, 보성군의회는 청렴한 의회 운영과 투명한 행정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여나갈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708911260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2일 22:3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