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희망전남교육 명예대사 박준영 변호사 특강

전남의 학생들을 미래핵심역량 갖춘 인재로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2월 16일(월) 11:45
전남교육청, 희망전남교육 명예대사 박준영 변호사 특강
[뉴스앤저널]전라남도교육청이 12월 16일은 무안 남악중학교에서, 12월 20일 화순고등학교에서 ‘인권과 정의’를 주제로 희망 전남교육 명예대사 박준영 변호사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전남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미래핵심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박 변호사는 특강에서 “우리는 서로를 잘 알지 못할지라도 조금씩 보듬어주면서 살 필요가 있다. 어쩌면 우리는 모두 위로가 필요한 사림인지 모른다.”면서 “나의 순간 도움이 누군가에게는 시간이 되어 삶을 이루고, 한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전남 완도 출신인 박준영 변호사는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고 인류가 지향해야 할 보편적 가치인 인권을 우선시하는 인권변호사로 알려져 있으며, 재심 전문 변호사로도 유명하다.

현재는 다양한 방송 출연과 강연 등을 통해 사람의 가치, 정의와 인권에 대한 메시지를 전파하며 따뜻하고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기도 하다.

전남교육청은 전남이 배출한 존경받는 인물을 명예대사로 위촉해 전남교육의 자긍심과 이미지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미래 희망을 안겨주고 있으며, 박준영 변호사가 그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다.

학생들은 “변호사님이 전남 출신이어서 너무 자랑스럽고, 우리가 알고 있는 박준영 변호사님을 직접 만나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반갑다.”며 “미래의 주역인 우리들도 변호사님처럼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형래 홍보담당관은 “우리 전남교육과 전남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주신 희망 전남교육 명예대사 박준영 변호사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우리 아이들을 희망의 미래로 이끌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64682664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04:4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