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전라남특별자치도 추진지원 특별위원회’, 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상황 청취

특별법 제정 추진 현황·과제 점검, 중앙정부·국회와의 협력 당부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2월 12일(목) 11:45
전라남특별자치도 추진지원 특별위원회
[뉴스앤저널]전라남도의회 ‘전라남특별자치도 추진지원 특별위원회’는 지난 12월 11일 제2차 회의를 열고 전라남도의 ‘전라남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열띤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박종원 위원장을 비롯한 특별위원들과 전라남도 김종기 자치행정국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전라남도가 추진 중인 특별법 제정의 주요 내용과 그간의 성과, 향후 계획에 대한 보고 청취 후, 법 제정 과정에서의 주요 쟁점과 중앙정부 및 국회와의 협력 방안을 집중 점검했다.

박종원 위원장은 “전라남특별자치도 특별법 제정은 단순한 명칭 변경이 아니라 지역의 미래를 바꾸는 중대한 전환점”이라며, “이는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라며 특별법 제정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전라남특별자치도가 설치되면 에너지, 농업, 관광 등 지역 특화 자원을 활용한 독자적인 정책 추진이 가능해져 지역 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며 “특별법이 조속한 시일 내에 통과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 및 국회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전남도의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한편, 특자도 특위는 박종원 위원장을 중심으로 전서현, 조옥현, 박선준, 최미숙, 이재태, 최동익, 정영균, 정철, 임형석 의원 등 총 10인으로 구성되어 향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608937457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10:5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