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흑두루미 탐조여행, 대한민국 로컬체험 로그인 선정 ‘순천다움’을 느낄 수 있는 차세대 레저관광상품으로 각광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4년 11월 29일(금) 12:30 |
순천 흑두루미 탐조여행 |
'2024 대한민국 로컬체험 로그인'은 지역 정체성에 기반하여 지역다움이 반영된 관광콘텐츠를 발굴하여 국내관광 매력을 높이고자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했다.
선정된 로컬 콘텐츠는 SNS 홍보, 인플루언서 팸투어, 공사 국내지사와 협업을 통한 관광 상품화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무분별한 개발보다는 생태를 중요시하고 원시성을 지켜온 순천시의 노력이 지역관광의 새로운 먹이까지 만들어낸 것이다.
특히, ‘흑두루미 탐조여행’은 지역 관광두레 PD와 지역 해설사 등 지역관광 네트워크의 연대로 상품을 운영하여 관광객의 소비가 고스란히 지역으로 돌아가는 구조이다.
순천이 지키고자 했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순천 흑두루미 탐조여행’은 여행객들이 전문 탐조 장비를 이용해 탐조 해설사와 함께 순천만을 찾은 흑두루미를 비롯한 다양한 겨울 철새들을 관찰하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당일형과 1박2일형 두 가지를 운영하며, 흑두루미 탐조여행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15년 전 흑두루미를 위해 전봇대를 뽑았던 것이 순천다움을 느낄 수 있는 로컬관광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 냈다”며 “로컬체험 로그인 선정에 힘입어 내년 3월까지 탐조 여행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니 올겨울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순천만의 대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