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서부 초등의회 의원과 간담회

학교 놀이공간 확보, 철제 놀이기구 재질 교체 등 건의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1월 29일(금) 12:00
학생들과 대화 중인 이정선 교육감
[뉴스앤저널]이정선 교육감은 지난 28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서부 초등의회 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이 교육감은 ‘제4회 서부 초등학생 의회’의 안건 중 하나인 ‘학생 놀 권리 보장’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학생들은 학교 내 놀이공간 확보, 철제 놀이기구 재질 교체, 중간 놀이시간 30분 확보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이 교육감은 “학교 안에서 놀 수 있는 공간은 점진적으로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놀이기구 재질 변경은 예산이 필요한 만큼 신중히 검토해 진행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답변했다.

또 중간놀이 시간 확보에 대해서는 전교학생회의 등을 통해 학교 구성원 간 협의를 거친 후 추진할 것을 권고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효빈 의장(조봉초등학교)은 “학생들이 놀 수 있는 권리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교육감과 직접 소통할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권리를 주장하고, 학교 환경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기특하다”며 “학생 의원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더욱 키워갈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434972023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5일 18:4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