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연말까지 ‘학생 안전 특별기간’ 운영

유해환경 합동단속, 예방활동 등 전개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1월 29일(금) 12:00
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앤저널]광주시교육청은 오는 12월 31일까지를 ‘학생 안전 특별기간’으로 정하고 생활지도와 안전교육을 강화한다.

이 기간에는 지역 학교, 경찰, 지역 기관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 안전사고 보호활동을 펼친다.

특히 유해환경 접촉, 유해약물 오남용 등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과 생활지도 활동을 실시한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관할 경찰, 자치구와 함께 학교 주변 유해업소,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노래연습장 등 유해환경에 대해 합동 단속을 진행한다. 또 학교에 교육환경보호구역에 대한 계도 및 안내 교육자료를 발송한다.

본청 체육예술인성교육과는 청소년 음주와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 계획을 수립하고 학교에 안내할 계획이다. 더불어 관련 교육자료를 개발해 학생건강정보센터 누리집 등을 통해 보급하고, 담당교원 역량 강화 연수, 전문강사 지원, 전문기관과 협력한 학생 지원 등을 추진한다.

이 밖에 청소년 무면허 운전 등 교통안전분야 교육과 학생 심리상담 등 지원 등을 시행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이 학년말 시기를 건전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43474870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5일 18:3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