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연극, 목포의 낭만을 피우다”제2회 예향, 전남! 전국연극제 준비 박차

전남을 대표하는 연극축제 “예향, 전남! 전국연극제” 목포에서 열린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1월 28일(목) 11:25
“연극, 목포의 낭만을 피우다”제2회 예향, 전남! 전국연극제 준비 박차
[뉴스앤저널]목포시는 오는 12월, 전국의 연극인들이 함께하는 “제2회 예향, 전남! 전국연극제”가 목포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사)한국연극협회 전라남도지회가 주최·주관해 남교소극장에서 열리는 “제2회 예향, 전남! 전국연극제”는 전국에서 모인 다양한 연극 작품이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오는 12월 18일 초청작 ‘검정고무신2’를 시작으로 ▲19일 개막식과 함께 배우 최수종 씨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한 ‘여자만세2’ ▲20일 뮤지컬 ‘언제는 행복하지 않은 순간이 있었나요’ ▲21일 ‘아버지와 나와 홍매와’ ▲22일 ‘드립소년단’이 연달아 무대에 오르며 연극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개막작 ‘여자만세2’를 제외한 모든 공연은 오는 12월 1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여자만세2’는 개막식 당일(19일) 현장 발권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극제에서는 정통 연극뿐만 아니라 현대적 기술과 관객 참여 요소가 결합된 관객 참여형 연극, 콘서트 뮤지컬 등 다양한 구성으로 관객들에게 색다른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연극 아카데미와 아카이빙 전시 등을 통해, 연극에 대해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차재웅 (사)한국연극협회 전라남도지회장은 “이번 연극제가 지역민에게는 수준 높은 문화향유의 기회로, 연극인에게는 예술활동의 무대로 자리 잡아,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과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지역민 및 관광객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41831347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5일 21:5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