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확산 위한 워크숍 개최

시범교육지원청 ‧선도학교 사례 나눔 ‧ 학생 맞춤형 지원 방안 논의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1월 25일(월) 17:00
25일 보성 다비치 콘도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선도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뉴스앤저널]전라남도교육청은 25일 보성 다비치 콘도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선도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전남교육청은 올해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 3청(목포,순천,여수), 선도학교 12교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에서는 학생들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워크숍에서는 ▲ 순천교육지원청 ▲ 시전초등학교 ▲ 목포덕인중학교 운영 사례를 나누며 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김정희 강사를 초빙해 학생의 복합적 문제 해결을 위한 감정 조절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는 학생 개개인의 필요와 상황에 따라 학습, 심리·정서, 건강, 경제적 어려움 등 다양한 문제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위기 상황을 조기에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해, 학교생활 적응과 학습 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교육부는 2026년 전면 도입을 목표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이에 앞서 전남교육청은 내년부터 자체 예산을 확보하여 시범교육지원청 8청, 선도학교 120교를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내년부터 확대될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확산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해 교육 현장의 다양한 성공사례 나눔과 학생 맞춤 통합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강상철 안전복지과장은 “학교 현장과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안정적인 학생맞춤통합지원 교육 환경을 만들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370846103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6일 08:4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