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겨울철 한파 종합대책 추진 한파특보시 비상근무 실시 예정, 제설장비 점검 완료 대비 총력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4년 11월 22일(금) 20:15 |
해남군, 겨울철 한파 종합대책 추진 |
군은 대책기간 동안 한파특보 발효 시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대설·한파에 대비해 선제적 상황관리와 단계별 대응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한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읍면 재해취약 계층에 이불 200개를 배부했으며, 한파 쉼터 573개소, 임시주거시설 120개소에 대한 난방기와 안내판 등을 점검했다.
또한 폭설시 효율적인 제설을 위해 작년부터 임대하여 운용 중인 15톤 덤프트럭 2대와 자체 보유 중인 살포기 등 제설 장비에 대한 사전점검을 완료하고, 친환경 제설제 268톤과 모래 200㎥을 확보했다.
제설이 어려운 송지면 갈두재와 마산면 뚜드럭재, 북일면 오심재에는 원격으로 염수를 살포할 수 있는 염수 분사장치를 활용해 제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해남읍 코아루, 한듬어린이집 경사로 2개소에 스마트 도로열선을 신규로 설치했다. 도로열선은 적설 및 노면 결빙이 발생하면 온도와 습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눈을 녹이게 된다.
아울러 올해는 마을 앞 소규모 제설을 위해 읍면에 25kg 포대 제설제를 배포하여 제설을 지원할 계획이며, 비상시 트랙터 보유자를 대상으로 마을제설반을 구성하여 제설작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상수도 동파 대비 긴급복구반을 운영하며, 제설제 253톤과 응급구호세트, 취사구호세트 총 754세트를 보관 중이다. 올 12월 중 응급구호세트 130개를 추가 구입하여 읍면에 일부 배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군민 여러분께서도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외출 시 목도리, 장갑, 모자 등을 착용하고 주머니에 손 넣지 않기 ▲도로 살얼음에 대비, 서행운전하고 안전거리 확보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 시 화재 예방에 주의하기 등 한파 대비 행동요령을 지켜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