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소방서 겨울철 난방용품 화재조심

장흥소방서 정남진안전센터 소방경 이희수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1월 15일(금) 10:35
장흥소방서 겨울철 난방용품 화재조심
[뉴스앤저널]겨울철에는 낮은기온으로 실내활동 및 난방용품 사용이 증가한다.

따뜻한 생활을 위해 사용한 난방용품이 부주의로 인한 화재를 초래할 수 있어 아래의 몇가지 안전수칙 준수가 필요하다.

KC 안전인증 마크 제품을 사용하고, 지나치게 장시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전기장판, 히터 등의 난방용품은 사용 후 반드시 전원을 차단해야 한다.

가스난로나 석유난로 등 화기나 열을 발생시키는 난방기기를 사용할 경우 주변에 가구, 커튼, 의류 등 인화성 물질을 제거하고 전선이 무거운 물건에 눌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사용하기 전 전선의 파열여부나 콘센트에 낀 먼지 제거를 하고, 문어발 식 콘센트 사용을 피해야한다.

다중 멀티탭을 사용해 여러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는 것보다는 각 기기를 별도로 연결하는 것이 좋다.

또 외출하기 전이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난방기기를 끄는 것이 안전하다.

가스난로나 석유난로를 사용할 때는 연소과정에서 이산화탄소와 일산화탄소를 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히 창문을 열어 시내 공기를 순화시켜야 한다.

무엇보다 화재 경보기를 설치하여 화재가 발생할 경우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야한다.

위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를 바란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23975011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15:5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