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효도회, 대한민국 경로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 안아

강진군 원로 및 지역 인사 대거 수상 영예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1월 14일(목) 11:45
강진효도회, 대한민국 경로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 안아
[뉴스앤저널]지난 7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는 (사)한국효도회가 주관하는 ‘제31회 대한민국 경로대상 시상식’에서 강진효도회가 추천한 지역 인사들이 다양한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시상식에서 모범어르신상에는 김한식, 박종득, 김행만 어르신이 수상했으며, 장한어버이상에는 김재익, 경로대상 효자상에는 오인환, 효녀상에는 이나겸, 그리고 사회봉사상에는 박정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표창에는 김재영 씨가, 사회공헌상에는 정기호 강진의료원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250여 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강진효도회 명예회원인 탤런트 사미자, 김혜정 씨와 함께 지역구 문금주 국회의원도 참석해 축하 자리를 빛냈다.

2014년에 설립된 강진효도회는 효 정신 계승 및 노인복지와 청소년, 장애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가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실천정신을 바탕으로 명절에는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 기탁과 여름철 보양 음식 나누기, 군민장학금 기탁, 장한 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이북5도민과 보훈 대상자를 위한 감성 여행,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집짓기, 향우 한의사를 초청해, 의료봉사, 사회복지법인 강진자비원생들을 위한 매월 생일 축하 등 해마다 꾸준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강진효도회는 앞으로도 효행 정신을 계승하고 지속적으로 알리기 위해 앞장서며, 다양한 회원 영입을 통해 효 문화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22283645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8일 04:5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