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디지털로 찾아가는 한글교실’ 수료식 열어

4일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55명 수료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1월 10일(일) 19:00
장성군 ‘디지털로 찾아가는 한글교실’ 수료식 열어
[뉴스앤저널]장성군이 최근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디지털로 찾아가는 한글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생 55명과 관계자 등이 참석해 식전공연, 영상상영회, 수료증 전달 등의 식순을 함께했다.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게는 사전에 수료증을 배부했다.

‘디지털로 찾아가는 한글교실’은 군이 자체 양성한 디지털 문해교육사가 마을을 직접 방문해 문해교육과 핸드폰, 키오스크 등 디지털기기 사용법 교육을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마을로 찾아가는 한글교실’, ‘가정으로 찾아가는 한글교실’에 이은 세 번째 신규사업으로, 국비 공모 선정을 통해 운영됐다.

올해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수업 내용으로 참여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성경찰서와 함께 마련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도 호평을 얻었다. 교육부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우수사례에 선정돼 사례집에 수록되는 성과도 거뒀다.

축하 인사를 전한 김한종 장성군수는 “한 해 동안 배움의 열정을 보여준 55명의 수료생이 한 자리에 모인 뜻깊은 시간”이라며 “군민이 필요로 하는 수요자 중심 프로그램 운영을 꾸준히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15437746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8일 17:5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