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능주전통시장 도로명주소 적극 홍보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1월 06일(수) 18:35
화순군, 능주전통시장 도로명주소 적극 홍보
[뉴스앤저널]화순군은 지난 5일 능주전통시장에서 도로명주소 현장 홍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장 상인 및 전통 시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부하고, 도로명주소를 바르게 읽고 쓰는 방법을 설명하는 등 도로명주소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신규 주소 정보인 상세주소의 개념을 널리 알리고, 생활편의 향상 및 안전 확보를 위해 상세주소 부여 필요성을 강조했다.

상세주소란 도로명주소의 건물번호 뒤에 표기하는 동·층·호로 건물의 소유자나 임차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다가구주택·원룸·상가 등에 부여한다.

김규란 행복민원과장은 “생활 속에 정착해 가는 도로명주소뿐만 아니라, 신규 주소 정보인 상세주소·사물주소·국가지점번호 등을 적극적으로 확대 부여하여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로명주소는 도로명주소 홈페이지(http://www.juso.go.kr) 'http//www.juso.go.kr)나'나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 지번 주소나 건물명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114643572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5일 09:2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