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안양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 앞장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생활안정 지원서비스 제공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1월 04일(월) 15:40
장흥군 안양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 앞장
[뉴스앤저널]장흥군 안양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주거환경 개선, 생활안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생활불편을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한 봉사단체다.

올해에만 취약계층 20가정을 찾아 도배, 장판 교체, 출입문 방충망 설치, 안전손잡이 설치, 주방 새시 및 방충망 교체 등의 활동을 펼쳤다.

지원받은 어르신은 “경제적 부담으로 방충망 설치가 어려웠는데 꼭 필요한 지원을 해주셔서 편리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백수영 안양면장은 “마을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애쓰는 복지기동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작은 어려움도 크게 듣고 면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복지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양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주거환경개선 외에 생활안정금 지원 등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할 방침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063994079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9일 17:5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