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11월1~2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

즐겁게 탐구하는 ‘수학‧영재‧발명’ 창의융합한마당 열린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1월 01일(금) 12:40
‘수학‧영재‧발명’ 창의융합한마당
[뉴스앤저널]전라남도교육청이 11월 1 부터 2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창의융합한마당(수학․영재․발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함께하는 수학․영재․발명'을 주제로, 올해 전남의 수학, 영재, 발명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디지털 기반의 창의융합 교육 정책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학, 영재, 발명은 어렵고 지루한 과목이라는 편견을 넘어서, 즐겁게 탐구하는 체험 중심의 창의융합 문화를 전남 교육 가족 및 학부모에게 알리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서는 ▲ 수학․영재․발명 체험존 ▲ 인공지능(AI) 코스웨어 매칭존 ▲ 통계 포스터 공모작 전시 ▲ 영재교육원 산출물 전시 ▲ 수학‧과학‧에듀테크 활용 주제 연수 등이 진행된다.

수학 분야 연수는 ‘우리 아이 수학교육 바로 알기’, ‘영화! 수학을 제곱하다’ 등을 주제로 하며 과학 분야는 ‘창의력을 높여주는 교실 속 실험 이야기’가 운영된다.

에듀테크 활용 연수에는 ‘교육에 기술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주제로 에듀테크를 현장에 적용‧확산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문태홍 정책국장은 “전남 창의융합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미래를 대비할 자기 주도 학습력을 높이는 것”이라며, “이번 한마당을 통해 수학, 영재, 발명이 어렵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체험 중심의 창의융합 문화가 교육 현장에 안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502886785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13:3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