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부모 교육 ‘책으로 크는 아이’ 운영 30명 선착순···어린이 책 읽기 습관 형성을 돕는 부모교육 프로그램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4년 10월 15일(화) 10:25 |
: 강진군도서관이 진행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모습. |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11일부터 같은 달 25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에 시작되며 총 3회 진행된다.
취학 전 어린이와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양육자 30명, 3회 전 회차 참여가 가능한 분들에 한해 오는 16일부터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네이버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책으로 크는 아이’ 프로그램은 차선령 교사(목포 서현초), 김형애 독립서점 오늘의 페이지 대표, 임정자 동화작가(2024년 강진군도서관 상주작가) 등 독서전문가들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강사들은 부모가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구체적인 독서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이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김신석 강진군도서관장은 프로그램의 목적에 대해 “독서교육은 단순히 글을 읽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사고력과 창의력, 그리고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우는 중요한 과정이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책 읽기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도서관이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배움을 나누는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강진군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