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5지구대

대형버스 교통사고 예방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10월 07일(월) 18:45
전남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5지구대
[뉴스앤저널]전라남도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5지구대는 10월7일 호남고속도로 백양사휴게소에서 고속도로 대형버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고속도로순찰대, 한국도로공사, 교통안전공단, 교통문화연수원, TBN 등 5개 기관이 참여하여 대형버스 속도준수, 안전띠 착용, 졸음운전 예방 등 홍보를 위해 차량용 수건, 물티슈를 배부하며 운전자들의 주의를 요청했다.

가을 행락철을 맞아 단풍 명소 등 여행지에 관광버스 통행량이 증가할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경찰은 지속적인 캠페인과 함께 장거리 이동으로 인한 관광버스의 졸음운전을 예방하기 위해 전 구간 알람순찰 및 사망사고의 주요 법규위반인 과속, 안전띠 미착용 단속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속도로순찰대 제5지구대장은 “가을 행락철은 단체 이동차량이 증가하는 시기로 운전자 및 여행단체의 인솔자는 탑승객 전원의 안전띠 착용여부 확인과 대열운행 근절 등 교통사고 예방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468751545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07:4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