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구 ‘도시경관 디자인 공모전’ 11월 8일까지 접수 대학생·대학원생 누구나 참여 가능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4년 09월 30일(월) 11:35 |
광주광역시동구청 |
이번 공모는 침체된 예술의 거리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구정 현안 사업을 공모 주제로 제시해 대학생으로부터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지역은 예술의 거리이다.
▲예술의 거리 역사·문화 특징을 반영한 테마제시 ▲주변 문화거점 공간과 연계 방안 제시 ▲대상지 내 골목길 활성화 방안 제시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제시로 주제와 부합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동구는 10월 중 경관·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하고 공모 마감 후 11월 중 두 차례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제안자에게는 대상(1명) 3백만 원, 최우수상(1명) 2백만 원, 우수상(2명) 각 50만 원, 특별상(4명) 각 50만 원, 장려상(3명) 각 30만 원 등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국내 대학교 및 대학원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 방법은 동구청 누리집에서 관련 신청서를 내려받아 방 문접수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도시계획과 도시계획계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대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우수한 작품은 향후 동구의 도시경관을 재정비하는 데에 참고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