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제2회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 관광마케팅 부문 대상 선정 ‘1섬 1컬러, 1004섬 색채(컬러) 마케팅’ 정책 혁신성 인정받아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4년 09월 26일(목) 12:55 |
신안군청 |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에서 주관한 이번 정책대회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의 관광정책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한 대회로, 지난 8월 12일부터 8월 30일까지 사례를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대상을 선정했다.
신안군은 민선 7기~8기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1섬 1컬러, 1004섬 컬러 마케팅' 정책 사례를 제출했다. 신안군의 '컬러 마케팅' 정책은 섬들의 고유한 브랜드 인지도를 만들어내고, '1섬 1정원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정책의 확장성을 높이는 한편, KCC 등 민간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혁신성이 돋보인 사례로 평가받아 관광마케팅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신안군 관계자는 “반월․박지도(퍼플섬)로 대표되는 컬러 마케팅의 성과를 토대로, 작은 섬들의 가치를 드높여 더 많은 사람이 작은 섬으로 발길을 내딛도록 섬세한 정책을 만들어가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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