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다채로운 치매 통합 프로그램 ‘호평’

건강강좌, 걷기 행사, 치매 파트너 역량강화 교육 등 시행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09월 25일(수) 16:50
장성군, 다채로운 치매 통합 프로그램 ‘호평’
[뉴스앤저널]장성군이 제17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치매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군은 최근, 공공실버주택 누리타운 입주 어르신과 지역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건강강좌’를 열었다.

광주인재개발원 김미경 강사가 ‘즐기고 건강하고 표현하고’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좌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은 “일상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치매 예방관리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11개 치매안심마을 주민들이 참여하는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매극복 선도단체 4곳에선 50여 명이 참여하는 원예교실도 운영했다.

노인돌봄서비스 및 재가복지센터 종사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 파트너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했다.

추후, 치매 고위험군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각종 교구를 활용한 ‘실버 멘토링 인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성군보건소 관계자는 “치매 통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했다”며 “치매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4566565270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8일 02:3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