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에서 발견하는 행복 ‘농어촌 문화체험’탐방

그린 라이프를 꿈꾸는 도시민 초청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09월 09일(월) 13:35
고흥에서 발견하는 행복 ‘농어촌 문화체험’탐방
[뉴스앤저널]고흥군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행복한 전원생활을 꿈꾸는 도시민 23여 명을 초청여 ‘농어촌 문화체험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상기후 대응을 위한 고흥 아열대 농업관을 시작으로 10만 평 규모의 스마트팜 혁신밸리, 농업회사법인, 샤인머스켓 농장, 어촌 마을과 치유농업을 선도하는 농가 등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귀농어귀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생산에서 제조·판매까지의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고흥으로 먼저 귀농귀촌한 정착도우미들과의 소통을 통해 생생한 농어촌생활의 사례를 들으며 고흥에 대한 이해를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우주항공산업, 글로컬 대학 개소 등 다양한 매력을 직접 확인하고 싶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지방 소멸이 우려되는 가운데 고흥은 발전 가능성이 높아 귀농귀촌하기에 적합한 지역으로 보인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우주항공이라는 테마 아래 생태 친화형 농어업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지역으로, 귀농어귀촌인을 위한 사전·사후관리 모니터링, 교통망 확충과 생활 편의성 개선, 공공임대 주택 조성, 청년 주거비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4372658868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22:3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