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제327회 임시회 폐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및 요구목록 승인, 일반안건 등 23건 처리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4년 09월 04일(수) 18:40 |
광주광역시의회, 제327회 임시회 폐회 |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및 서류제출 요구목록 승인의 건, 광주광역시장·교육감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조례안 19건, 동의안 2건 등 총 2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상임위원회 별로 심사한 조례안(19건)으로는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공유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7건, 환경복지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의료관광 활성화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6건, 교육문화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국가유산지킴이 활동 지원 조례안'등 4건 이다.
신수정 의장은 폐회사에서 “이번 9월 2일과 3일 전국 최초로 국회에서 실시된 ‘광주의 날’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한편, 우리 시의회에서도 우원식 국회의장과 신정훈 행정안전위원장을 예방하고 온전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지방의회법의 신속한 제정과 지방자치법 개정을 촉구하는 건의서를 전달하고 앞으로 국회와의 지속적인 협력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오는 “10월과 11월에 열리는 제328회 임시회와 제329회 정례회에서는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내년도 예산안 심의 등이 예정되어 있어, 집행부에서는 시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 준비를 위해 성실히 자료 제출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채은지 의원, “서남권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레나 공연장 건립 제안” ▲안평환 의원, “자살은 막을 수 있는 비극입니다.” ▲심철의 의원, “광주시 초등 스포츠 강사의 고용안정을 위한 무기계약직 전환 필요성” ▲명진 의원, “광천권역 교통대란, 시민불편 해소와 소상공인 피해 대책은?” ▲임미란 의원,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데이터베이스 구축 촉구” ▲박수기 의원, “2년 연속 글로컬 탈락! 광주시의 책임을 회피하지 마십시오!” ▲강수훈 의원, “허수아비 광주시 종합건설본부, 해체수준의 대개혁이 시급하다!” 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이뤄졌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