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 “응답하라, 광산!” 2024 광산구 청년총회 개최 9월 6일 쌍암근린공원, 청년 창업·예술동아리 지원 등 의제 순위 결정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4년 09월 02일(월) 12:40 |
광주광역시 광산구 “응답하라, 광산!” 2024 광산구 청년총회 개최 |
올해 네 번째를 맞는 청년총회는 지역 청년이 주도해 발굴한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육성) △청년 예술동아리 지원사업 △청년 프리랜서(자유 활동가) 교육 및 활성화 △‘청년, 독립은 처음이라’ 등 4건이 의제로 오른다.
총회에선 각 의제에 대한 소개 발표에 이어 순위를 정하는 현장 투표를 진행한다. 사전 선호도조사와 이날 투표 결과를 합산해 우선순위가 결정된 의제는 ‘2025년 주민참여예산 청년참여형 사업’으로 추진된다.
청년정책 의제 투표와 더불어 청년의 현실적인 고민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청년 고민상담소 ‘무엇이든 물어포차’도 운영한다. 부동산, 취업, 노무 등 각 분야 전문가가 나서 청년이 겪고 있는 문제를 듣고, 심층적인 상담을 제공한다.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Y2K’(Year 2000, 2000년대를 의미) 감성을 녹여내 청년이 기획한 문화행사도 펼쳐진다. 복고풍 포장마차 사진관, ‘Y2K 인생네컷’, 청년 거리 공연, 전문 댄스 공연, 2000년대 추억의 디제잉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이어진다.
현장 투표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꽝 없는 뽑기 이벤트’, ‘생크림 스마트폰·친환경 가방 맞춤 제작’, 모루인형 열쇠고리 만들기 등 체험관, 1:1 화장법(메이크업) 강의 등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올해 청년총회는 청년정책 의제 논의와 더불어 누구나 참여하고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참여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