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광주광역시우수 소방인에 채관병·김재환·홍우식·노석훈 소방관 재난대응 역량 강화·대시민 소방안전교육 등 기여…시장 표창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4년 08월 30일(금) 11:40 |
8월의 광주광역시우수 소방인에 채관병·김재환·홍우식·노석훈 소방관 |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는 30일 소방안전본부 회의실에서 ‘8월 광주소방을 빛낸 우수 소방인’으로 채관병, 김재환, 홍우식, 노석훈 소방관을 선정해 표창했다.
채관병 소방경은 재난대응교육 역량 강화와 대국민 민·관교육 운영으로 광주소방의 위상을 높였다. 특히 지난 7월 파라과이 소방대 초청 연수사업에서 맞춤형 교육을 기획해 연수교육을 원활하게 끝마쳤다.
김재환 소방교는 찾아가는 119안전체험의 날, 물놀이장 소방안전교육 등 시민들의 위기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안전 길잡이 소방안전교육을 추진, 대시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홍우식 소방위는 신규 임용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소방펌프차 등 기본차량 운전원 양성, 소방장비 관리요령 숙달 지도 등 소방장비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노석훈 소방위는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교수요원으로 근무하며 체험구역 표준 교안 개발,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안전체험교실’ 운영 등 지속할 수 있는 안전체험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들에게는 포상금과 포상휴가, 광주광역시장 표창이 주어졌다.
김문용 광주소방안전본부장은 “광주소방을 빛낸 우수 소방인을 지속 발굴해 조직 내 활력을 증진시키고 각자의 업무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