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국가정원을 담은 플랜테리어 교육 추진 실내정원 가꾸기 프로그램 9월 4일 9시부터 9월 5일까지 접수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4년 08월 28일(수) 12:35 |
순천시, 국가정원을 담은 플랜테리어 교육 |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활용한 실내 인테리어인 플랜테리어(planterio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에게 실내식물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교육은 9월 12일부터 12월 5일까지 12주간 총 36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실내정원의 역사, 실내식물의 종류 및 관리방법 등 이론 과정과 테라리움 만들기, 센터피스 만들기, 파종·삽목·식재 등의 실습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원예 식물을 활용하여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고,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정원을 구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정원문화에 더욱 친숙하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기간은 9월 4일부터 5일까지이며, 주민등록상 순천시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정원지원센터 누리집 ‘정원교육 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실내정원 가꾸기 프로그램은 도시 생활 속에서 자연과의 연결을 되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누리집 공고문이나 순천시 정원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