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국가정원을 담은 플랜테리어 교육 추진

실내정원 가꾸기 프로그램 9월 4일 9시부터 9월 5일까지 접수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08월 28일(수) 12:35
순천시, 국가정원을 담은 플랜테리어 교육
[뉴스앤저널]순천시는 시민들의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실내정원 가꾸기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2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활용한 실내 인테리어인 플랜테리어(planterio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에게 실내식물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교육은 9월 12일부터 12월 5일까지 12주간 총 36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실내정원의 역사, 실내식물의 종류 및 관리방법 등 이론 과정과 테라리움 만들기, 센터피스 만들기, 파종·삽목·식재 등의 실습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원예 식물을 활용하여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고,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정원을 구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정원문화에 더욱 친숙하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기간은 9월 4일부터 5일까지이며, 주민등록상 순천시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정원지원센터 누리집 ‘정원교육 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실내정원 가꾸기 프로그램은 도시 생활 속에서 자연과의 연결을 되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누리집 공고문이나 순천시 정원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419188725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0일 12:2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