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착한가게와 함께하는 착한마을 야시장

30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풍암신암로 일대 다채로운 행사 진행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4년 08월 28일(수) 11:35
광주 서구, 착한가게와 함께하는 착한마을 야시장
[뉴스앤저널]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에 늦여름 밤을 환하게 밝혀줄 ‘착한마을 야시장’이 열린다.

이번 야시장은 ‘걷기 좋은 소통테마길’조성을 위한 풍암동 공간실험 프로젝트의 세 번째 활동으로, 30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풍암신암로(주은모아아파트·신암초 사잇길) 일대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해 진행한다.

특히 매출 일정액(월 3만원 이상)을 매달 지속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풍암동 착한가게 23개소가 직접 야시장 운영에 참여해 지역상생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도심 속 가족·이웃과 함께하는 먹거리 부스와 더불어 팝업 부스, 바닥놀이공간, 포토존, 버스킹 등 눈과 입이 즐거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아울러 풍암동은 주민자치회 및 마을 단체 주민들과 함께 안전관리에 나선다.

교통·인파 관리를 위해 주 출입구 요원 및 차량 통행 유도 요원을 배치하고 화구, 전기, 조명, 식수대 등 시설물 관리 요원을 투입해 행사 안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착한마을 야시장 속에서 함께 하는 따뜻한 공동체의 정을 느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풍암신암로 일대에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마을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418872859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0일 14:4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