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 ‘제5회 협회장배 생활체육 우슈대회’ 개최 |
이번 대회는 선수와 진주시우슈협회(회장 정문효)가 주최·주관하고 진주시와 진주시체육회가 후원해 우슈 종목의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선수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가했다.
우슈는 표현 무술인 ‘투로’와 1대1 대련인 ‘산타·등타’로 나뉜다. 이날 대회는 연령별 개인전과 집체전으로 치러진 투로 경기와 산타·등타 경기, 그리고 종합 줄넘기 종목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진주시 우슈 종목의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진주시우슈협회 김대효 전무이사에게 진주시장 감사패가 수여됐다.
정문효 진주시우슈협회장은 “대회에 참가한 선수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우슈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이번 대회가 우슈 종목의 대중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민슬기 기자 news@newsjournal.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