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장, 강진청자축제장 안전사고대비 현장 지도·점검
검색 입력폼
 
문화

강진소방서장, 강진청자축제장 안전사고대비 현장 지도·점검

강진소방서장, 강진청자축제장 안전사고대비 현장 지도·점검
[뉴스앤저널]강진소방서는 2025년 2월 18일 대구면 강진청자축제장에 방문해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지도·점검은 2월 22일부터 3월 3일까지 10일간 개최되는 강진청자축제에 20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발생 우려를 사전에 방지하고 긴급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용인 서장은 청자박물관 내 소방시설 실태를 점검하고, 홍보부스 및 축제 관련 시설을 방문해 소화기 및 소방시설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행사장 내 안전관리 사항을 중점 지도·점검하며 축제장의 전반적인 안전 상태를 확인했다.

강진소방서는 청자축제 기간 동안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긴급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준비를 갖추었다. 또한 펌프차량과 구급차량을 행사장에 고정배치하여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의용소방대원을 현장에 배치해 행사장 주변을 집중 순찰하며 실시간으로 안전사고에 대비 할 계획이다.

아울러, 강진소방서는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체험, 고층건물 비상대피 체험(VR) 등 소방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해 안전의식을 높일 예정이다.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은 “현장 안전관리와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해,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