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군의회, 2025년 첫 임시회 개회... 의정활동 본격 시작 |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고 올해 추진할 군정 전반에 대한 정책과 사업을 점검하고, 군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 논의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고흥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9건의 조례안 및 3건의 동의안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특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는 국내·외 경기 불안정과 정국 혼란으로 사회적·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군민들을 위한 민생회복지원금이 포함됐다.
이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30만원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군민들의 생활안정 보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전망이다.
류제동 의장은 “이번 임시회를 시작으로 군민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에서 듣고, 군민들이 피부로 체감하는 실질적인 정책들이 실현되도록 전 의원들과 함께 군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의회 전 의원들은 이번 임시회를 앞두고, 지난 10일 실효성 있는 정책제안 등을 위해 주민 생활과 밀접한 군정 주요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
고흥군의회는 정례회 2회, 임시회 7회로 총 9회, 110일의 일정으로 금년도 회기를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