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5년 시민정보화교육 3월 개강…디지털 역량 강화 나선다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2025년 시민정보화교육 3월 개강…디지털 역량 강화 나선다

3월부터 11월까지 27개 과정 무료 운영

광양시청
[뉴스앤저널]광양시가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3월 4일부터 ‘2025년 시민정보화교육’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광양읍, 중마동, 광영동, 금호동 4개 정보화교육장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광양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 문서 작성(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사진·동영상 편집, 블로그·유튜브 활용, SNS 활용 등 실생활에 유용한 27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흐름에 맞춰 간단한 스마트폰 앱 만들기, 인공지능(AI) 활용 교육 등을 새롭게 편성했다.

교육 신청은 인터넷 접수와 방문 접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3월 개강 과정의 경우, 인터넷 접수는 2월 18일부터 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방문 접수는 2월 28일 하루 동안 각 정보화교육장(광양읍, 중마동, 광영동, 금호동)에서 가능하다.

과정별 모집 기간이 다르므로 광양시 누리집(대표 홈페이지)에서 상세 일정을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이은미 광양시 디지털정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디지털 기술을 보다 쉽게 익히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광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