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군의회, 현장에 답이 있다... 군정 주요 사업 현장 방문 |
이번 현장 방문은 올해 첫 임시회(2. 17. ~ 2. 26.) 기간 중 집행부의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앞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과 실질적인 군민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군의회가 방문한 주요 사업장은 ▲도양 복합문화센터 건립 사업장 ▲풍남항 마른김 가공공장 배출수 공동방류시설 설치 사업장 ▲고흥군립하늘공원 조성 사업장 ▲고흥군 농산물 스마트 공급센터 건립 사업장 ▲동강특화농공단지 조성 사업장 ▲고흥 팔영대교 스마트 복합쉼터 조성 사업장 등 총 6개 사업장이다.
현장을 방문한 군의원들은 관계 공무원 및 사업 관계자로부터 사업 진행 상황을 보고 받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참석한 의원들은 한 목소리로 사업들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 공무원 및 사업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관리와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류제동 군의회 의장은 “현장에서 직접 확인한 사항을 바탕으로 임시회 기간 중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에서 보다 내실 있는 군정질문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방안을 고민하여 군민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