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청 |
모집인원은 30명이며, 광양 농·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관심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기초반 교육은 3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농산물가공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식품 가공 트렌드 ▲농산물가공센터 이용 방법 ▲식품가공 기초 ▲포장디자인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등이다.
기초반 수료자는 교육 일정의 75% 이상(3회 이상) 출석해야만 심화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심화반은 4월 2일부터 23일까지 총 4회 운영되며, 농산물가공센터 내 가공 기기를 활용한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캔디류, 과자류, 식용유지 등 다양한 식품 가공 실습을 통해 실무 역량을 키우게 된다.
기초·심화 과정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은 광양농부영농조합법인에 가입 후 농산물가공센터를 이용해 가공 활동을 할 수 있다.
교육 희망자는 광양시농업기술센터 및 광양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거나, 농식품유통과 브랜드가공팀(봉강면 왕바위길 138-29, 1층)에 방문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농식품유통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복자 농식품유통과장은 “농업인의 가공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을 촉진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라며 “농업인들이 가공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