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10일 서구청 이음홀에서 '2025년 제1회 마을공동체위원회'를 개최했다. |
슬로우조깅은 걷기와 달리기의 중간 속도로 관절 부담을 줄이면서도, 천천히 달려도 높은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운동이다.
슬로우조깅단은 2월 28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상무시민공원 등 관내 공원에서 전문가의 지도로 참여자들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운동을 마친 후에는 참여자들이 운동일지 작성과 SNS를 통한 운동 기록 공유로 활력을 더하고, 서구는 운동 전·후의 건강상태 개선도와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분석해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기획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은주 건강증진과장은 “만성질환자들이 혼자서는 시작하기 어려웠던 운동을 슬로우조깅단을 통해 함께 하게 되고, 전문가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안전하게 운동하면서 건강도 챙기는 생활 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건강수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새로운 건강문화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주민의 건강 증진과 건강 100세 실현을 목표로 ▲‘걸어서 100세까지’실천을 위한 자율적 건강관리 기반 마련 ▲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주민 건강 리더 양성 ▲ 걷기 활성화를 통한 주민 간 소통과 화합 도모 등 3가지 중점전략을 세워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