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건강한 발'…발 마사지 교육 성료 및 수료식 개최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건강한 발'…발 마사지 교육 성료 및 수료식 개최

10일, 보건소 감염병관리센터 3층 회의실
[뉴스앤저널]전남 함평군이 지역 주민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나섰다.

함평군은 11일 “발 마사지 교육 수료식이 전날 오후 함평군 보건소 감염병관리센터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수료식에서는 교육생들이 서로에게 직접 발 마사지 기술을 시연하며 교육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발 마사지 교육은 함평군민을 대상으로 지난 12월부터 총 8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23명의 교육생이 발 마사지 교육 과정을 수료했다.

교육은 주민의 건강 증진을 목표로 발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발 마사지 방법과 효과 등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진행됐다.

또한, 교육생들은 지난 22일 함평읍 소재 경로당 두 곳을 방문해 직접 배운 기술로 어르신들에게 발 마사지를 해주는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어르신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함평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발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질병을 예방해 지역 건강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발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보건사업과 연계해 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 보건소는 의료취약지역을 방문해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드림 행복버스’ 사업과 발 마사지 교육을 연계해 주민간의 상호 지원과 지역 내 건강 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