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분산에너지 활성화 지원 강화 조례 제정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분산에너지 활성화 지원 강화 조례 제정

박수기 시의원 대표발의 상임위 통과,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 기반 구축

박수기 시의원(광산구 수완, 하남, 임곡 지역구)
[뉴스앤저널]광주 분산에너지 활성화 기반 구축을 지원하고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될 전망이다.

지난 10일 제330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심사에서 ‘광주광역시 분산에너지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안’이 통과됐다.

박수기 시의원(광산구 수완, 하남, 임곡 지역구)이 대표발의한 이번 조례 제정안은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 및 확대를 목표로, 에너지 공급 안정성을 높이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 지원을 위한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광주 지역 에너지 산업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에너지 정책에도 새로운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박수기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근거를 마련하여, 분산에너지 관련 산업 육성 및 기술 개발의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본 조례안은 광주광역시가 에너지 자립 도시로 나아가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라며, “분산에너지 현황과 에너지 수요·공급 및 활성화에 필요한 핵심 인프라 등 심층적인 실태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광주광역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