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 지원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 지원

2월 28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학교급식 수요량은 많으나 지역 생산량이 저조한 50개 품목 농산물에 대해 출하 장려금을 지원하는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뉴스앤저널]여수시는 학교급식 수요량은 많으나 지역 생산량이 저조한 50개 품목 농산물에 대해 출하 장려금을 지원하는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여수시학교급식지원센터와 계약재배를 체결하고, 전년도 기준 지역산 납품비율이 50% 미만인 친환경 인증 농산물을 납품하는 농업인이다.

지역산 납품비율 50% 미만 품목은 방울토마토, 쪽파, 들깨, 참깨, 감자, 마늘, 토마토, 고구마, 단호박, 양배추, 오이, 시금치 등 12개 품목으로,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역산 납품비율 30% 미만 품목은 상추, 차조, 브로콜리, 깻잎, 고춧가루(건고추 포함) 등 14개 품목으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역산 납품비율 0% 품목은 배추, 참외, 메론, 애호박, 딸기, 배, 감귤, 고사리 등 24개 품목으로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오는 28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산 친환경농산물의 학교급식 공급 비율을 높이고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