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군의회, 경로식당 배식 봉사 |
의원들은 지난 6일과 7일, 이틀 동안 영광군 노인복지관 경로식당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어르신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봉사는 의원들이 두 개 조로 나뉘어 하루씩 참여해 더 많은 어르신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배식 중에는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며 안부를 살피고, 식사 후에도 함께 자리하며 생활 속 불편한 점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김강헌 의장은 “어르신들과 직접 마주하며 식사를 챙겨드릴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불편함 없이 생활하실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6일 오전에는 대한노인회 영광군지회에서 개최한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발대식에도 참석해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활기찬 사회활동 참여를 응원했다.
영광군의회는 이번 봉사활동과 발대식을 통해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노인복지관은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2월부터 12월까지 경로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