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농업인 크리에이터 2기 교육생 모집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농업인 크리에이터 2기 교육생 모집

2월 10일부터 17일까지 접수, 사진·동영상 촬영 교육 통해 농특산물 홍보 역량 강화

광양시청
[뉴스앤저널]광양시는 ‘2025년도 농업인 크리에이터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농업인 크리에이터 교육은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농가공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디지털 영농 역량을 강화해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해 하반기에 진행된 1기 교육에서는 24명 중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광양시는 연 2회 총 4개 과정으로 2기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3월부터 5월까지 ‘사진촬영반’과 ‘동영상촬영반’이 운영되며, 6월부터 7월까지는 ‘라이브커머스반’과 ‘팜파티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3월에 개설되는 ‘사진촬영반’과 ‘동영상촬영반’은 각각 12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월 10일부터 17일까지이며 광양시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년 창업농(만 45세 이하)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신청 방법은 두 가지로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 모두 가능하다.

희망자는 광양시 기술보급과 기술지원팀(광양읍 서천변로 177, 2층)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라이브커머스반’과 ‘팜파티반’은 5월 개설 예정이며, 교육생 모집 관련 안내는 같은 달 광양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은희 광양시 기술보급과장은 “크리에이터 교육은 광양시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농가 소득 향상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며 “교육을 통해 역량을 키운 농업인들이 앞으로 창의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누리집(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기술보급과 기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