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황소주차장 신활력혁신센터 건설 현장방문모습 |
함평군은 22일 “신활력혁신센터 현장설명회가 전날 오후 황소주차장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건설사업의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지역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 함평군 관계자는 신활력혁신센터 건립 사업의 주요 내용과 진행 상황, 향후 일정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신활력혁신센터가 함평군 농업 혁신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 주민생활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주민과 관련 단체에게 의견과 건의 사항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됐다.
주민과 단체 관계자들은 건설 현장 주변 환경과 교통 문제, 안전 대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함평군에 의견을 전달했으며, 사업이 지역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제시했다.
한 주민은 "이번 현장 설명회를 통해 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게 돼 주민들이 걱정하는 부분을 직접 전달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주민과 소통해 사업이 더욱 원활히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나온 건의사항을 철저히 검토하여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신활력혁신센터 건설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활력혁신센터·농업인회관은 지역 농업 혁신과 농업인 복지 향상,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건립 중이며 함평군은 다양한 경로로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