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보성

보성군,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청년 코디네이터, 도슨트 기획 모집으로 청년 일자리 대폭 확대

보성군청
[뉴스앤저널] 보성군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고용 대책의 하나로 21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3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보성군은 총 21개 사업에 35명을 선발해 배치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방진관, 메타세퀘이아길, 중수문 생태공원 등 관광지 정비와 보성체육공원, 벌교생태공원 등 문화생활공간 정비, 그리고 지역 내 환경정비 등이 포함된다.

특히, 올해는 보성군 청년센터와 BS청년마켓, 제암산자연휴양림에 각각 청년 코디네이터를 모집하고 한국차박물관에 청년 도슨트 기획을 지원하는 등 지역 청년이 관심 있어 할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참여 자격은 사업 개시일 기준 18세 이상의 보성군민으로, 가구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미만인 가구의 구성원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소득, 재산, 기타 자격요건 등을 종합 평가해 2월 말 선발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군청 인구정책과 일자리공동체팀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