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자랑스러운 남구민’ 수상 후보자 모집
검색 입력폼
 
남구

광주광역시 남구, ‘자랑스러운 남구민’ 수상 후보자 모집

3월 7일까지 사회‧봉사 등 5개 부문 접수

광주광역시 남구청
[뉴스앤저널]광주 남구는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해 남구민상을 받을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남구민상 수상 후보자 추천 접수가 오는 3월 7일까지 진행된다.

수상 후보자 자격은 3년 이상 관내에 거주하거나 남구에 있는 사업장 및 직장에 다니는 주민으로, 구정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봉사하고, 남구의 명예를 드높인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분야는 사회‧봉사와 효행, 문화‧예술‧체육, 지역사회 발전, 교육 부문까지 5가지이다.

사회‧봉사 부문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헌신이 뚜렷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이다.

효행 부문에서는 경로효친 사상을 바탕으로 윤리 및 예의, 도덕에 표상이 되는 주민이며, 문화‧예술‧체육 부문에서는 전통문화 계승과 다채로운 활동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한 사람을 추천받는다.

지역사회 발전 분야 후보자로는 기업 활동 등을 통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거나 도시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사람이며, 교육 부문은 문화교육 특구 발전과 인재 육성에 공헌한 사람이다.

후보자 추천을 위해서는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의 추천서 또는 지역주민 30명 이상의 추천서가 필요하며, 선정 결과는 오는 4월 2일 발표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