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상하수도사업소 안전관리감독 강화로 산업재해 예방
검색 입력폼
 
영광

영광군상하수도사업소 안전관리감독 강화로 산업재해 예방

영광군상하수도사업소 안전관리감독 강화로 산업재해 예방
[뉴스앤저널]영광군상하수도사업소는 상·하수도시설과 건설공사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하여 안전관리대책을 수립하고 관리감독을 강화하여 산업재해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재해예방 관리감독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안전모, 안전화 등 보호구를 솔선수범 착용하고 현장 작업자들에게 배부한 후 직접 교육·지도하는 등 안전의식 고취에 힘쓸 뿐만 아니라, 시설물 관리자와 건설공사장 작업자 사이에 안전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상하수도사업소는 안전관리 강화를 위하여 상·하수도시설 건설공사장 안전관리 체계를 재점검하고, 법정 안점점검 주기를 단축하여 시행하고 재해위험도가 높은 공정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 작업자와 관리자까지 안전교육 대상을 대폭 확대하여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사고 대응매뉴얼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며, 안전관리 소홀로 인한 사고 발생 시 엄중한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강무성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상·하수도시설과 건설공사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리감독자의 솔선수범은 근로자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인식시키고, 사업장 내 사고 발생을 줄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